글번호
353344

김수미교수, 세계의 역사교육 어떻게 평가하는가? 저서 출간

수정일
2025.04.09
작성자
김수미
조회수
287
등록일
2024.09.09

external_image


[목 차]
  

책을 내면서

 

1부 역사적 사고 연구와 평가

1장 교육과정교과서수업 수준에서 역사적 사고 개념을 적용하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평가 | 박진동

2장 독일 HiTCH 프로젝트의 역사적 사고 역량 평가 | 고유경

 

2부 대규모 표준화 시험에서 나타나는 역사교육 평가

3장 일본의 ‘대학입학공통테스트’ 역사 과목 평가 | 남한호

4장 중국의 가오카오 역사 시험이 보여주는 대규모 대입 시험의 도전과 한계 | 구난희

5장 인도 중등교육 역사과 수료시험의 역량 기반 평가 시도와 과도기적 특징 | 박소영

6장 핀란드 역사 과목 대학입학자격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 정재윤

7장 미국의 뉴욕주 역사/사회 리전트 시험의 특징 및 시사점 | 천은수

 

3부 역사적 사고 평가의 새로운 방향과 모색

8장 국가 수준의 시험에서 역사적 사고 평가의 모색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사례 | 김성자

9장 싱가포르 중등학교에서 역사 탐구와 탐구 기반 평가: GCE O-레벨 및 GCE N(A)-레벨 시험에서 〈통합 인문학(역사 선택)〉 문항을 중심으로 | 김수미

10장 미국 워싱턴주의 역사 교실기반평가를 통해 본 학습을 위한 평가 | 지모선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