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 프린트
  • Facebook
  • Twitter

대학소개

대학개요

인문경영대학은 인문학과 경영학의 융합교육으로 기초학문분야인 언어, 문학, 역사, 예술, 미디어, 철학 등 순수학문분야와 현대 산업사회의 각 조직이 필요로 하는 경영관리의 원리와 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보편적 진리와 가치를 탐구하며, 합리적인 경영인과 경영교육을 담당할 인재 육성을 위한 이론과 기법을 교육하고 있다.

인문학교육은 글로벌어문학부(미디어문학전공, 영어영문학전공, 일어일문학전공, 중국학전공), 사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학교육은 경영학과, 경제금융학과, 경영정보학과, 광고크리에이티브학부(광고홍보학전공, 디자인전공)로 구성되어 있다. 예술 음악교육은 실용음악학과로 구성되어, 글로벌 시대에 부합되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를 갖추어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교육목적

인문경영대학은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생활철학의 교육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교육하여 건전하고 모범적인 민주시민으로써 지역산업과 국가 경제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문, 경영, 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1. 1. 올바른 인식과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갖춘 건전한 교양인 양성
  2. 2. 전공지식의 함양으로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
  3. 3. 다양한 문화, 역사,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문화인 양성
  4. 4.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성실 · 유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전문 경영인의 양성
  5. 5. 실천적 경영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중견 경영관리자의 양성

연혁

연혁
년도 내용
1970 3. 2

영어영문학과 신설

1973 3. 2

일어교육학과 신설

1974 3. 2

사학과 신설

1979 3. 2

국어교육과 신설

1996 3. 2

중국학과 신설

1970 3. 2

상학과를 경영학과로 명칭 변경

1978 3. 2

무역학과 신설

1982 3. 2

경제학과 신설

2007 3. 2

광고홍보학과 신설

: 심상목
  • TEL :
  • E-mail :
  • FAX :
페이지 만족도 평가 해당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