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 프린트
  • Facebook
  • Twitter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안내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기간

2017년 2월 20일(월)부터 2월 24일(금)까지

 

등록금 납부시간

09:00 ~ 16:00 (가상계좌 입금시간)

 

등록금고지서 출력 (2월 8(수)일부터 출력가능)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여기☜를 클릭하여 ID(학번)과 비밀번호 입력후 학적관리에서 출력하세요.
※ 2월8일 ~ 2월17일 기간동안 국가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고지서 확인 후 재출력 바랍니다.

납부 방법

등록금 납입고지서에 의한 납부(가상계좌)
  • - 대학 : 우리은행, 국민은행 전국지점
  • - 대학원 : 우리은행 전국지점
  • ※ 전액장학생(실납부액: 0원)도 반드시 우리은행에 수납확인을 하여야 등록처리 됩니다.
    (기타납부금만 납부 시 등록처리됨)
가상계좌(무통장입급,인터넷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납부
가상계좌(무통장입급,인터넷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납부
구분 우리은행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 입금

우리은행 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등록금고지서상 학생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송금(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 또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공과금 → 등록금 → 가톨릭관동대학교선택 → 학번선택 → 조회 → 납부

국민은행 홈페이지 → 개인금융/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 → "가톨릭관동대학교"선택 → 학번 및 수험번호,이름 입력 후 납부

현금자동 입출금기 (ATM)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처리

 

※ 가상계좌 입금시 모든 금융기관(증권회사 제외)에서 입금이 가능하며, 학적변동자(조기입학자,학점등록자,정규 등록기간 경과자)인 경우에는 학사운영팀에서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우리은행 또는 인터넷뱅킹(계좌이체 등)으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은 해당은행과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한자만 가능하며 가상계좌로 납부시 등록금 정규등록 납부기간 및 은행업무 시간 (09 : 00 ~ 16 : 00분 까지)에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기간

재학생 등록금은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통해서만 납부가 가능합니다.(국민은행은 은행창구 수납 및 계좌이체 가능)
가상계좌는 학교에서 지정한 수납은행이 없는 지역의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등록금을 납부 할 수 있도록 학생개인마다 우리은행에 가상의 은행계좌를 하나씩 지정하여 집 근처 가까운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을 통해 본인의 가상계좌로 송금하면 자동으로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입니다.

단, 학점등록자(졸업유보).조기등록자는 학사운영팀에서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인터넷뱅킹 및 우리은행에 납부해야 합니다.
참고로 우리대학의 등록금 수납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 학: 우리은행, 국민은행 // - 대학원: 우리은행
※ 전액장학생(실 납부액: 0원)도 반드시 우리은행에 수납 확인하여야 등록처리 됩니다.
(기타납입금만 납부 시 등록처리됨)

가상계좌를 통한 등록금 납부 방법
가. 본인의 계좌를 확인한다. (우리은행 계좌로 1인 1계좌이며 학교에서 자동부여)

※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계좌 예시) 홍길동 1234-567-123456 (최초4자리-중간3자리-마지막6자리)

* 기타납입금도 등록금과 같이 입금 가능합니다.(등록금(실 납입액) + 기타납입금(대학: 학생회비, 교지대 | 대학원: 원우회비) 합계금액 = 총액)

나. 우리은행에서 본인의 계좌로 송금

※ 타행 송금수수료는 본인 부담

※ 등록금 고지서는 은행에 제출할 필요 없음.

* 등록금고지서상의 금액과 불일치 시 오류 발생(등록 안됨)

다. 무통장 입금증을 잘 보관하면 등록금 납부 끝.

※ 무통장 입금증이 등록금 영수증을 갈음합니다. 납부확인이나 연말정산을 위한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여기☜를 클릭하여 출력하세요.

라. 등록금 납부 확인방법

1) 가상계좌로 등록금 납부 하신후 실시간납부내역 문의는 우리은행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 033) 641-6691(내선 211~212번)

2) 당일 등록금 납부확인은 학교에서 당일 등록마감 후 등록된 휴대폰으로 등록결과 발송예정

3) 납부한 다음날 오전에는 학교홈페이지 내 종합정보시스템에서도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유의 사항

가. 반드시 학생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상에 부여된 가상계좌로 입금해야 함.(학생회비.교지대 포함)
나. 등록금 납부기간 이전에 (국가)장학금 배정 및 변경된 경우는 학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재발급받아 변경된 금액을 납부기간에 가상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해당자는 문자메세지 발송예정).
다. 복학자중 계속장학대상자는 반드시 학생장학복지팀으로 복학신고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 납부 및 확인안내 :
우리은행 교내 출장소 ☎ 033-641-6691(내선:211~212)
② 가톨릭관동대학교 회계팀 ☎ 033-649-7125, 7124, 7122, 7121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여기☜를 클릭하여 ID(학번)과 비밀번호 입력후 학적관리에서 출력하세요.

※ 학사 및 장학금(학자금) 관련문의

① 휴학•복학 문의 : 학생서비스센터 (033-649-7961~3)

② 수강신청 문의 : 학사운영팀 (033-649-7062~4)

③ 장학금•학자금대출 문의 : 학생복지팀 (033-649-7095~6)

④ 기숙사(생활관) 문의 : 생활관 관리팀 (033-649-8359, 8362)

[공지사항]

* 2016년 2학기부터 대학성적표 및 등록금 고지서의 우편발송이 중단되고, 학교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에서 성적표 및 등록금고지서가 출력 및 확인가능하오니 적극 활용 부탁드립니다. 재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 TEL :
  • E-mail :
  • FAX :
페이지 만족도 평가 해당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