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말

가톨릭관동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에 발맞추어 학문의 세계도 순수학문과 실용이 어느 정도로 복합적으로 기능해야 하는가의 문제를 넘어 학제간의 끝임 없는 교류를 통한 융합과 조화, 창의가 더욱 대두 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대학원에서는 의료경영ㆍ간호행정ㆍ보건정책 영역을 함께 아우르며 경영의 기초학문 위에 행정의 제도적인 발전과 이를 토대로 우리 사회 발전의 궁극적 목표인 생산성 있는 복지국가 달성이라는 시대 사명을 감당하고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대학원은 정보화로 더욱 치열해진 지금까지의 글로벌 경쟁체제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유연성과 개방에 기초한 내부의 탄력성 회복이 사회발전의 근간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매진하고 있습니다. 즉, 개방과 유연성에 많은 바탕을 둔 국가들은 자유로운 경제의 흐름과 생각들의 교환으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쌓아가고 있으며 그러한 국가들의 국민들은 더 많은 경제적 기회와 복지적 번영을 혜택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대학원은 할 수 있는 모든 매체와 방법을 동원하여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일반인은 물론 여러 분야에 계신 분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는 것도 이런 맥락과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대학원생들의 사회봉사활동 등에도 끊임없는 지원을 계속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한발 앞 선 교육을 받은 많은 인재가 이미 이 사회의 큰 동량이 되어 있음은 우리 대학원의 큰 보람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이제, 미래에 대한 최고의 투자가 교육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우리 대학원과 함께하셔서 개인과 국가 발전의 지평을 더욱 넓혀 가시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의료경영대학원장 이학박사 박영술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