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68876

국제성모병원 김영욱 교수, 대한통증학회 SCIE 학술상 수상

수정일
2023.11.21
작성자
홍보팀
조회수
267
등록일
2023.11.21

external_image



우리대학 국제성모병원은 김영욱 교수(마취통증의학과)가 지난 18~19일 양일간 열린 제76차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에서 SCIE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CIE 학술상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논문 중 대한통증학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논문의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영욱 교수는 지난해 견갑상신경포착증후군 진단에서 MRI를 이용한 견갑상신경 단면적의 정확성이라는 연구논문을 SCIE급 국제 학술지인 대한마취통증의학회지(Korean Journal of Anesthesiology)에 게재했다.

 

견갑상신경포착증후군은 견갑상신경의 손상으로 발병하는 어깨질환이다. 견갑상신경은 5~6번 경추에서 이어져 나온 신경다발로 이곳에 손상이 생기면 어깨 운동능력 저하, 통증, 근육위축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김 교수는 견갑상신경포착증후군의 증상은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등 다른 어깨질환들과 비슷해 혼동의 우려가 있다임상적으로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에서 김 교수는 견갑상신경포착증후군 환자와 정상인의 견갑상신경 단면적을 비교·분석했고, 견갑상신경의 단면적이 진단지표로서 유의하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이 연구결과는 학계로부터 견갑상신경포착증후군 진단의 편리성 및 정확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욱 교수는 대한통증학회 SCIE 학술상을 받아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진에 도움되는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