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CG디자인전공 권종산 교수가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메타버스 산업 대표단’으로 미국의 대표 글로벌 기업을 방문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본 연수는 9명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으로 대표단을 구성하여 해외 선도기업을 방문하고 교육을 받는 과정으로, 급변하는 기술환경에 대비하여 기업인들이 메타버스 선도기술을 습득하고 이전받아 사업화에 적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권종산 교수는 메타버스 기업인 ㈜택산을 설립하여 연구 결과 제품화를 진행 중인데, ㈜택산의 대표이사 자격으로 본 연수에 참여하였다. ㈜택산은 스마트글라스 MR 기반의 CPR/AED 교육시스템을 개발 완료하여 판매 중이며, 현재는 이 교육시스템의 업데이트 버전 개발과 더불어 메타버스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플랫폼인 ‘포토그래메트리 기술과 볼류메트릭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타버스 산업 대표단’은 연수 기간 동안 Mo-Sys Engineering, Sony Innovation Studios, Entertainment Technology Center@USC, Verizon Innovation Lab, FBRC.ai, CG Pro, UnderCurrent Lab, NVIDIA, Autodesk Technology Centers, Lucasfilm·Niantic, Google·Meta에 방문하여 최신 기술에 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