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eus8 사용으로 인한 isManager 처리 -->

















<rss version="2.0">
	<channel>
		<title>RSS 게시판 2.0</title>
		<link>D:/www/sites/cku_kr/</link>
		<description><![CDATA[This is RSS Board.]]></description>
		<language>ko</language>
		
		
			
			
			
				
					
						
							<item>
								<title>졸업 학점</title>
								<link>/bbs/cku_kr/1175/365431/artclView.do</link>
								<pubDate>2026-06-08 13:38:48.0</pubDate>
								
									
										<author>김희준</author>
									
									
								
								
								<description>
								<![CDATA[
								20학번 4 학년 입니다. 제가 복수전공자인데 계산을 해보니 전공 1학점이 부족해서 이번 년도 졸업이 어려울 것 같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cu12 수강신청 오류</title>
								<link>/bbs/cku_kr/1175/365350/artclView.do</link>
								<pubDate>2026-06-04 19:53:10.0</pubDate>
								
									
										<author>유현채</author>
									
									
								
								
								<description>
								<![CDATA[
								cu12 수강신청 공지에 12학점 신청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9학점까지만 신청이 됩니다.계절학기 과목 수요조사 할 때도 수강신청 앱에서 신청가능학점은 12로 표기되는데과목을 신청하면 9학점을 초과했다며 신청이 되지 않았습니다.오류인가요?확인 부탁드립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사제동행</title>
								<link>/bbs/cku_kr/1175/365209/artclView.do</link>
								<pubDate>2026-05-28 08:04:22.0</pubDate>
								
									
										<author>김경민</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지금 4학년인데요 제가 2학년 때 이수증 발급 문제 때문에 사제동행3을 논패스 받았는데혹시 다음 학기에 3과 8을 같이 들을 수 있나요?졸업 하는데에 문제가 생기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계절학기 관련</title>
								<link>/bbs/cku_kr/1175/365024/artclView.do</link>
								<pubDate>2026-05-19 02:33:35.0</pubDate>
								
									
										<author>김지환</author>
									
									
								
								
								<description>
								<![CDATA[
								1.저희 학교 이번 계절학기 수강신청 날짜는 언제 부터인가요?2. 계절학기로 이전 학기 과목을 재수강할 수 있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점이수</title>
								<link>/bbs/cku_kr/1175/365009/artclView.do</link>
								<pubDate>2026-05-18 15:03:15.0</pubDate>
								
									
										<author>김민채</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현재 자유전공학부재학중입니다. 전공과목 하나와 교양과목으로 채운상태이고 이번학기성적이 F가 뜰 것 같은데 성적을 표기 안되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지난번 수강포기기간동안 전공과목을 포기할려고 했는데 교양만 되고 포기신청이 안돼서요 자유전공 특성상 안되는건가요?혹시 성적이 나오기 이전 자퇴처리를 하면 성적이 표기가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사일정 변경</title>
								<link>/bbs/cku_kr/1175/364951/artclView.do</link>
								<pubDate>2026-05-15 10:38:34.0</pubDate>
								
									
										<author>이나영</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수업을 듣던 중 교수님께서 총장님 권한으로 학사일정이 일부 변경되었다고 들었는데, 홈페이지에 올라온 학사일정을 따르면 되는 건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국가장학금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4835/artclView.do</link>
								<pubDate>2026-05-09 11:55:29.0</pubDate>
								
									
										<author>임주혁</author>
									
									
								
								
								<description>
								<![CDATA[
								 국가장학금 언제쯤 들어오나요? 계좌에 - 넣는걸 깜빡하고 최근에 다시 했는데언제쯤 들어오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종합정보시스템 성적조회 누락</title>
								<link>/bbs/cku_kr/1175/364728/artclView.do</link>
								<pubDate>2026-05-04 10:46:22.0</pubDate>
								
									
										<author>서승희</author>
									
									
								
								
								<description>
								<![CDATA[
								중간강의 평가 및 성적조회에 kcu컨소시엄 강의 중 하나인  빅데이터시대의인터넷윤리 가 누락되어 있는데 문제 없는 것 맞나요?왜 누락된 건가요? 성적조회 수강과목 리스트에 아예 안 떠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장학금 지급 기간</title>
								<link>/bbs/cku_kr/1175/364708/artclView.do</link>
								<pubDate>2026-04-30 13:54:32.0</pubDate>
								
									
										<author>구성준</author>
									
									
								
								
								<description>
								<![CDATA[
								다자녀 장학금은 언제 나오는지 알수있을까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군휴학 질문 </title>
								<link>/bbs/cku_kr/1175/364525/artclView.do</link>
								<pubDate>2026-04-22 15:01:54.0</pubDate>
								
									
										<author>이도형</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현재 일반휴학 중인 학생입니다. 곧 군 입대를 앞두고 있어 군휴학으로 전환하고자 하는데, 군휴학 전환 신청 절차 및 필요 서류, 신청 방법(온라인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위 내용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장학금</title>
								<link>/bbs/cku_kr/1175/364262/artclView.do</link>
								<pubDate>2026-04-10 17:45:51.0</pubDate>
								
									
										<author>구성준</author>
									
									
								
								
								<description>
								<![CDATA[
								장학금 계좌를 입력하라고 하셨는데 학생 개인 계좌만 되는건가요? 부모님 계좌도 괜찮은건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점</title>
								<link>/bbs/cku_kr/1175/364186/artclView.do</link>
								<pubDate>2026-04-07 07:03:19.0</pubDate>
								
									
										<author>양유진</author>
									
									
								
								
								<description>
								<![CDATA[
								저는 22학번이며 휴학 없이 재학하다가 현재 초과학기로 4학년을 1년 더 다니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영학과 졸업요건 안내에 따르 복학생의 경우 복학 학년 기준으로 전공 이수학점인 40학점을 적용받는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복학이 아닌 초과학기자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4학년 기준 전공 최소학점인 40학점을 받으면 되는건지 아니면 초과학기자는 복학생이 아니므로 22학번 기준 전공 이수학점을 그대로 적용받는 것인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국가장학금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4068/artclView.do</link>
								<pubDate>2026-04-03 19:35:39.0</pubDate>
								
									
										<author>진소혜</author>
									
									
								
								
								<description>
								<![CDATA[
								오늘(4/3) 날짜로 학생장학복지팀에서 국가장학금 l 유형(다자녀) 신청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라고 문자가 왔는데요.학생 본인 기준 발급으로 하면 부모님 정보만 나오고 형제 정보는 안 뜨던데 이런 경우엔 등본으로 떼야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자금 대출 관련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3752/artclView.do</link>
								<pubDate>2026-03-22 23:53:26.0</pubDate>
								
									
										<author>김예건</author>
									
									
								
								
								<description>
								<![CDATA[
								26학번 신입생 대상으로 학교 자체에서 학자금 대출 지원해주는지 궁금합니다. 해준다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에 찾아보았는데 안나오네요ㅜ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질문</title>
								<link>/bbs/cku_kr/1175/363729/artclView.do</link>
								<pubDate>2026-03-20 02:14:25.0</pubDate>
								
									
										<author>구성준</author>
									
									
								
								
								<description>
								<![CDATA[
								등록급 납부시 국가장학금 만큼 감면되는 것에서 감면되지않았을때 선정금액만큼 환급하여 준다하였는데 언제쯤 반환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영문성명 등록 요청드립니다</title>
								<link>/bbs/cku_kr/1175/363608/artclView.do</link>
								<pubDate>2026-03-14 11:45:48.0</pubDate>
								
									
										<author>이창현</author>
									
									
								
								
								<description>
								<![CDATA[
								서식 자료실에서 영문 성명 등록 서식 작성 후service@cku.ac.kr 에 이메일 드리고 이곳에 연락 드립니다.확인 후 영문 성적 증명서 발급에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수강신청</title>
								<link>/bbs/cku_kr/1175/363520/artclView.do</link>
								<pubDate>2026-03-10 16:39:43.0</pubDate>
								
									
										<author>김사비나</author>
									
									
								
								
								<description>
								<![CDATA[
								수강신청내역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재수강 성적포기 관련 중복이수</title>
								<link>/bbs/cku_kr/1175/363484/artclView.do</link>
								<pubDate>2026-03-10 02:46:14.0</pubDate>
								
									
										<author>변지은</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재수강 성적포기와 관련한 중복이수 문의드립니다. 같은 과목을 이미 두 번 수강한 뒤에재수강 성적포기가 불가능하거나 기한 내에 미신청 했을 시에는 중복이수에 해당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졸업유보와 같은 문제가 있을까 우려되어 졸업 사정 시 취득학점 수에 어떻게 반영되는 것인지 여쭤봅니다. 3학점짜리 전공 과목이라고 하면,두 번의 수강 모두 중복으로 처리되어 총 6학점이 미인정되는 것인가요?혹은 두번째에 중복으로 수강한 3학점만큼은 제외되고 앞서 수강한 3학점은 인정되는 건가요?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재수강 성적포기 교과목 유형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3474/artclView.do</link>
								<pubDate>2026-03-09 15:17:14.0</pubDate>
								
									
										<author>김은택</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재수강 성적포기 관련 문의드립니다.2026학년도 1학기 재수강 성적포기 시행 계획 안내 공지사항의 '4. 유의사항(필독)' 중, "나. 성적을 포기하려는 교과목의 성적은 C+ 등급 이하 이어야 한다."의 경우우리 대학 Pass / Non-pass 교과목의 Non-pass도성적 포기 교과목 성적(C+ 이하)에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현재 종합정보시스템 상 포기 교과목으로 성적이 NP인 교과목도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어, 해당 부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개인정보 수정</title>
								<link>/bbs/cku_kr/1175/363421/artclView.do</link>
								<pubDate>2026-03-04 22:42:40.0</pubDate>
								
									
										<author>김유진</author>
									
									
								
								
								<description>
								<![CDATA[
								TLMS와 학생 정보에 있는 이메일주소가 잘못 되어 수정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안내에 따라 종합정보 시스템을 이용해보아도 개인정보 수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확인부탁드리며 문의드립니다</title>
								<link>/bbs/cku_kr/1175/363333/artclView.do</link>
								<pubDate>2026-03-02 19:03:29.0</pubDate>
								
									
										<author>최정현</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편입생입니다 수강신청이 내일부터라고 안내받았는데, 내일이 개강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수강신청 전에 참여해야 하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복학원 팩스</title>
								<link>/bbs/cku_kr/1175/363264/artclView.do</link>
								<pubDate>2026-02-26 16:38:50.0</pubDate>
								
									
										<author>기지은</author>
									
									
								
								
								<description>
								<![CDATA[
								복학원 팩스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팩스 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등록금 납부</title>
								<link>/bbs/cku_kr/1175/363202/artclView.do</link>
								<pubDate>2026-02-23 14:50:03.0</pubDate>
								
									
										<author>최진우</author>
									
									
								
								
								<description>
								<![CDATA[
								학자금 대출을 받아서 장학재단에서 바로 납부 계좌로 입금을 했다고 나오는데 종합정보 등록금 납부 확인서 들어가니까 아직 납부가 안 되었다고 나와서 문의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졸업 심사 탈락자 휴학신청</title>
								<link>/bbs/cku_kr/1175/363161/artclView.do</link>
								<pubDate>2026-02-20 13:11:40.0</pubDate>
								
									
										<author>박영헌</author>
									
									
								
								
								<description>
								<![CDATA[
								휴학 신청 기간에 졸업 심사하느라 휴학 신청을 못해서 전화로 학사팀에 여쭤봤는데 졸업식 끝나고 휴학 신청하라고 하셔서 종합정보에 들어갔는데 휴학 신청 창이 없습니다. 어떻게 휴학 신청을 해야 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수강신청</title>
								<link>/bbs/cku_kr/1175/363122/artclView.do</link>
								<pubDate>2026-02-16 20:59:50.0</pubDate>
								
									
										<author>진재욱</author>
									
									
								
								
								<description>
								<![CDATA[
								수강신청을 하였는데 사이버 강좌에 들어가니 신청한 수업들이 없는데 이건 어떻게 된건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장학금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3102/artclView.do</link>
								<pubDate>2026-02-13 14:13:03.0</pubDate>
								
									
										<author>유채령</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현재 2학년인 학생인데 1학년 때 지역인재전형 최초등록자로 지역인재장학금을 받았었는데, 학교 홈피를 보면 지역장학금이라고 최초등록자이면서 기준이 되는 학점을 이수하면 받는다는 조건이 있는 장학금이 있는데 올해는 등록금에서 차감이 되지 않아서 혹시 이 장학금은 1학년때만 받을 수 있는건가요ㅠ?
								]]>
								</description>
							</item>
						
							<item>
								<title>봉사와실천</title>
								<link>/bbs/cku_kr/1175/363018/artclView.do</link>
								<pubDate>2026-02-09 06:08:02.0</pubDate>
								
									
										<author>신준우</author>
									
									
								
								
								<description>
								<![CDATA[
								제가 봉사와 활동 1을 들어야하는데 전공 시간표랑 겹쳐서 신청을 못하는 상황인데 혹시 봉사와 활동 2를 먼저 듣거나 봉사와 활동 1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교양 교육과정 학점이수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2958/artclView.do</link>
								<pubDate>2026-02-04 23:30:15.0</pubDate>
								
									
										<author>서승희</author>
									
									
								
								
								<description>
								<![CDATA[
								23학번입니다.교양 융합의 대표 역량은 총 세 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정보활용, 창의융합, 문제해결. 각 대표역량에 따른 주제 또는 교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정보활용: 정치와경제, 심리와건강, 정보와기술창의융합: 인간과문학, 역사와사회, 철학과예술문제해결: 자연과환경, 수리와과학, 언어와문화저는 대표역량별(정보활용, 창의융합, 문제해결)로 하위 주제와 관계없이 각 6학점 이상만 이수하면 된다고 생각해왔습니다.예를 들어, 정보와활용 6학점을 채우기 위해 심리와건강 정보와기술은 제외한 채 정치와경제만 들어도 된다. 라고요.제가 잘 알고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사이버 강좌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2944/artclView.do</link>
								<pubDate>2026-02-04 12:25:34.0</pubDate>
								
									
										<author>서승희</author>
									
									
								
								
								<description>
								<![CDATA[
								1. 현재 한 학기당 들을 수 있는 학점 제한이 있나요?(없다는 말도 있고 6학점이란 말도 있고 2과목이란 말도 있어서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태입니다.)1-1. 제한이 있다면, 사이버 강의 최대 학점이 어떻게 되나요?1-2 혹시 학점이 아닌, 강좌 수로 제한되어 있나요? 최대 2과목이라든지.2. 혹시 최대 학점보다 1학점 높게 구성할 수도 있나요? 예를 들어 6학점이 최대라고 할 때 2학점 강좌 2개 3학점 강좌로 7학점 이런 식이요. 감사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편입생 전적 대학 학점인정 확인</title>
								<link>/bbs/cku_kr/1175/362879/artclView.do</link>
								<pubDate>2026-02-02 12:53:10.0</pubDate>
								
									
										<author>박소이</author>
									
									
								
								
								<description>
								<![CDATA[
								절차에 따라 25-1학기에 전적대 학점인정 신청 완료했었는데,제대로 된 건지 어디서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휴학연장처리</title>
								<link>/bbs/cku_kr/1175/362845/artclView.do</link>
								<pubDate>2026-01-30 11:46:20.0</pubDate>
								
									
										<author>김현욱</author>
									
									
								
								
								<description>
								<![CDATA[
								제가 부모님도 사업때문에 해외나가있고 저도 현재 대출금 갚느라고 알바하느라 바빠서 몇학기 더 휴학을 해야할거 같아서 휴학연장신청을 했는데 오늘보니 아직도 휴학처리중이라고 나와있습니다.휴학처리가 언제쯤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재수강 시간표 ？침</title>
								<link>/bbs/cku_kr/1175/362807/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9 08:00:30.0</pubDate>
								
									
										<author>조예헌</author>
									
									
								
								
								<description>
								<![CDATA[
								4학년 1학기로 재학할 학생인데 3학년 전공에있는 임상화학 과목을 재수강 하려고 합니다. 이 과목이 4학년 전공인 의료관계법규 과목과 시간표가 ？쳐 문의드립니다.또 재수강을 하는건 그냥 수강신청만 하면 되나요? 아니면 따로 무언가 신청을 해야할까요? 재수강 하는게 처음이라서 여쭈어봅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휴학승인</title>
								<link>/bbs/cku_kr/1175/362806/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8 23:50:12.0</pubDate>
								
									
										<author>서동준</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군휴학을 하고 얼마전에 전역 한 사람인데요, 복학신청 처리가 완료되서 일반휴학신청을 26일에 했는데 아직 처리중이라고만 뜨고 승인이 안나서요. 혹시 내야 될 서류 같은 게 있는데 안내서 처리가 안나나 싶어서요. 아니면 그냥 아직 승인처리가 안난건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비사범계 교직이수 결과</title>
								<link>/bbs/cku_kr/1175/362802/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8 18:55:07.0</pubDate>
								
									
										<author>조예은</author>
									
									
								
								
								<description>
								<![CDATA[
								이전에 전화로 문의했을때 1월 말에 결과 나올꺼라고 안내주셨었는데, 혹시 결과가 언제 나오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까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재입학 관련 질문</title>
								<link>/bbs/cku_kr/1175/362740/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6 19:22:32.0</pubDate>
								
									
										<author>조자령</author>
									
									
								
								
								<description>
								<![CDATA[
								2025년 2학기 때 있었던 재학생인데요.재학생은 재입학을 신청해야 하나요 아니면 2월에 있는 재학생 등록을 신청해야 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중복 이수</title>
								<link>/bbs/cku_kr/1175/362732/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6 12:07:14.0</pubDate>
								
									
										<author>김수현</author>
									
									
								
								
								<description>
								<![CDATA[
								제가 1학년 2학기 때 들었던 과목을 추가학기 때 수강신청 실수로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수강포기를 하려고 보니, 최소 이수학점 조건이 있는지 미리 알지 못해 포기를 못하고 결국 F학점을 받았습니다. 만약 졸업까지 가지고 간다면 중복 이수가 될텐데 그럼 1학년 2학기 때 받았던 성적으로 최종 산출이 되는 것이 맞나요? F학점은 미이수 처리가 된다고 알고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처음 받았던 성적으로 산출이 될 시, 추가학기로 받았던 F학점을 학점 평균에서 제외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사경고</title>
								<link>/bbs/cku_kr/1175/362731/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6 11:58:08.0</pubDate>
								
									
										<author>김수현</author>
									
									
								
								
								<description>
								<![CDATA[
								이번에 처음 학사 경고를 받을 것 같습니다. 학사 경고 관련 우편물이나 안내사항이 연락처 또는 집 주소로 발송이 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휴학 제한 횟수</title>
								<link>/bbs/cku_kr/1175/362657/artclView.do</link>
								<pubDate>2026-01-21 11:37:06.0</pubDate>
								
									
										<author>정준호</author>
									
									
								
								
								<description>
								<![CDATA[
								혹시 휴학 제한 횟수 같은 게 있을 가요? 있다면 휴학 몇 번 가능한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자퇴</title>
								<link>/bbs/cku_kr/1175/362610/artclView.do</link>
								<pubDate>2026-01-19 09:33:29.0</pubDate>
								
									
										<author>조승현</author>
									
									
								
								
								<description>
								<![CDATA[
								자퇴 서류 다 제출하였는데 처리는 언제쯤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복학</title>
								<link>/bbs/cku_kr/1175/362599/artclView.do</link>
								<pubDate>2026-01-17 08:30:00.0</pubDate>
								
									
										<author>한승연</author>
									
									
								
								
								<description>
								<![CDATA[
								2학년 1학기를 마치고 2학기 시작 전에 휴학을 하였습니다.이번 1학기에 복학할 예정인데 이런 경우 2학기에 맞춰서 복학해야할까요?상관있는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그리고 복학생은 근로학생 2차에 신청가능한지도 여쭤봅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군휴학</title>
								<link>/bbs/cku_kr/1175/362446/artclView.do</link>
								<pubDate>2026-01-06 20:29:56.0</pubDate>
								
									
										<author>이경환</author>
									
									
								
								
								<description>
								<![CDATA[
								25년 1/2학기 일반휴학 신청했었고 군휴학으로 바꾸지 못하고 입대를 했는데 26년 휴학을 신청하려면 군휴학으로 바꿔서 신청해야 하는 지 여쭤보고 싶습니다만약 군휴학으로 신청하면 25년에 신청한 일반휴학도 군휴학으로 바뀌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군 휴학 후 일반휴학 연장</title>
								<link>/bbs/cku_kr/1175/362406/artclView.do</link>
								<pubDate>2026-01-03 20:59:17.0</pubDate>
								
									
										<author>방선웅</author>
									
									
								
								
								<description>
								<![CDATA[
								2024년 8월 1일에 군 휴학을 한 후 2026년 2월 25일에 복학 예정일이고, 휴학 및 복학 신청 기간이 1월 말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휴학을 하려면 일단 복학을 한 후 휴학을 해야 하는 것으로 학사공지에 공지되어 있는데, 복학일이 휴학일보다 늦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기숙사 관련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2404/artclView.do</link>
								<pubDate>2026-01-03 02:03:01.0</pubDate>
								
									
										<author>권명찬</author>
									
									
								
								
								<description>
								<![CDATA[
								기숙사 입사 2차 신청 안받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성적조회</title>
								<link>/bbs/cku_kr/1175/362377/artclView.do</link>
								<pubDate>2025-12-31 21:47:41.0</pubDate>
								
									
										<author>한도경</author>
									
									
								
								
								<description>
								<![CDATA[
								설문조사도 이미 다 끝냈었고 계속 확인하고 있는데 2학기 성적을 확인할수 없습니다.확인할수 있는 기한이 지나서 못하는 건가요? 만약 지났다면 확인할 방법이 없는건가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교양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2275/artclView.do</link>
								<pubDate>2025-12-27 02:44:36.0</pubDate>
								
									
										<author>김성아</author>
									
									
								
								
								<description>
								<![CDATA[
								22학번인데 2026-1학기에 복학할 예정입니다. 제가 2022학년도 교양 분류 기준 균형 1~4주제 모두 다 이수하고 문제해결에 해당하는 교선 1개와 창의융합에 해당하는 교선1개를 추가로 이수했습니다. 인문영역 4개 주제는 창의융합에 해당하는 과목으로 이수 가능하다고 되어있던데 이 경우엔 인문영역 대체과목으로 창의융합에 해당하는 과목 한가지만 인정이 되고 창의융합에 해당하는 과목을 3개 더 들어야 하는지 혹은 창의융합이 아니더라도 교양선택으로 부족학점수만 채우면 되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석차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title>
								<link>/bbs/cku_kr/1175/362109/artclView.do</link>
								<pubDate>2025-12-20 19:43:25.0</pubDate>
								
									
										<author>강병국</author>
									
									
								
								
								<description>
								<![CDATA[
								 22년도에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중 석차 기입란이 필수여서 석차를 알고 싶은데 알 수 있는 방법이 어떻게 될까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졸업</title>
								<link>/bbs/cku_kr/1175/361390/artclView.do</link>
								<pubDate>2025-11-25 12:15:10.0</pubDate>
								
									
										<author>진재욱</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 21학번 학생입니다. 그 졸업을 위한 최소 학점이 (교양 36학점), (전공 40학점[기본과정(기초,전기) 36학점 + 사제동행세미나1~8(전필) 4학점])인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최소학점만 채워도 졸업이 가능한가요? 21학년 졸업학점을 보면 다르게 나와있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 자세한 문의는 어디다가 해야 되나요?
								]]>
								</description>
							</item>
						
							<item>
								<title>학년 수료 조건 문의</title>
								<link>/bbs/cku_kr/1175/360962/artclView.do</link>
								<pubDate>2025-11-09 19:34:37.0</pubDate>
								
									
										<author>오준상</author>
									
									
								
								
								<description>
								<![CDATA[
								안녕하세요학년 수료 조건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65학점을 이수하면 학년이 수료된다고 학교 사이트에 나와있는데별개로 4학기 재학도 충족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계절학기로 65학점의 일부를 이수해도 수료 기준에 충족되는지도 궁금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취업계 질문</title>
								<link>/bbs/cku_kr/1175/360931/artclView.do</link>
								<pubDate>2025-11-06 22:26:27.0</pubDate>
								
									
										<author>이준호</author>
									
									
								
								
								<description>
								<![CDATA[
								지금 취업을 하게 되면 취업계를 내야 할 것 같은데 회사에 취직시 학과의 졸업요건에 상관없이 취업계 제출 자체는 가능한가요?ex) 어떤 자격증이 있어야 졸업이 된다고 가정할때 제가 취업계를 내고 회사를 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졸업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것처럼요 그 자격증이 없어서 취업계 제출이 되지 않는지가 궁금합니다
								]]>
								</description>
							</item>
						
							<item>
								<title>수강포기</title>
								<link>/bbs/cku_kr/1175/359634/artclView.do</link>
								<pubDate>2025-09-08 16:50:13.0</pubDate>
								
									
										<author>최수현</author>
									
									
								
								
								<description>
								<![CDATA[
								Kcu 강의도 수강포기일정 09.29 ~ 10.10 에 맞춰서 수강포기 하면 되는 것인가요?
								]]>
								</description>
							</item>
						
					
					
				
			
		
	</channel>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