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과 함께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2025 중등교원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본교 사범대학 부설교육연수원과 교육과학연구소가 공동 주관했으며, 강원도 내 중·고등학교 교사 146명이 참여해 총 15시간의 집중 연수과정을 이수했다. 지리를 비롯한 7개 교과 영역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부합하는 교과 지도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우리 학과에서는 8월 7일 최광희 교수가 「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세계」 교과목과 연계해 자연기반해법(NbS)을 주제로 이론 강의와 현장 답사를 이끌었다. 이어 8월 8일에는 이소영 교수와 박영신 교사가 「도시의 미래 탐구」 교과목과 연계하여 지리정보기술(GIS) 활용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에듀테크 기법과 학생 주도성을 강조하는 수업 전략 등 현장 교원의 실제 요구를 반영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보애 교육연수원장(교육과학연구소장)은 “70주년을 맞아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우수한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직과정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가톨릭관동대-강원교육청, 2025 중등교원 직무연수 성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