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0715

[특수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 심사 신청 접수 안내(논문졸업제 신청자만 해당)

수정일
2025.10.29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조회수
48
등록일
2025.10.29

2025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 심사 신청 접수 안내

 

 

1. 대상

  가. 자격시험(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최종학기 재학생(졸업학점 취득예정자)

  나. 논문 졸업을 신청한 5차생

  다. 수료생

 

2. 신청자격

  (대학홈페이지>사용자별서비스>종합정보>졸업요건 확인 메뉴 참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학점을 이수한 자(당해학기 이수 예정자 포함)

    - 석사과정: 24학점 이상, 논문연구과목 1P 이상

  나. 보충과목 학점을 이수한 자(이전과정과 현재전공이 일치하지 않는 자에 한함)

    - 석사: 3학기내 9학점 이상

  다. 논문연구과목(논문지도교과목) 해당 P(합격)를 이수한 자

    - 석사과정1과목 P

  라. 자격시험(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접수기간: 2025. 10. 29.() ~ 11. 7.() 17:00까지

  ※ 기한 엄수

 

4. 접수서류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

    - 신청인, 지도교수, 주임교수 서명 필수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1

    - 지도교수, 주임교수 서명 필수

    - 외부심사위원 추천시 비고란에 핸드폰 번호 반드시 기재

  다.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표 1

    - 심사위원장 서명 필수

  라.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학교 양식)

    - 서약자, 확인자(지도교수) 서명 필수

  마. 연구윤리교육수료증 1

    - 연구윤리교육: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알파캠퍼스(https://alpha-campus.kr/반드시 크롬으로 접속

    -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검색 후 접속 > 로그인 > 수강신청 >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교육' 이수 > 수료증 출력 > 제출

  바. 심사용 논문 1

    - 주임교수에게 제출

 

5. 심사비: 150,000

  ※ 신청서 접수 후 계좌번호 별도 안내

 

6. 접수 방법

  가. 방문 접수: 대학원교학팀(마리아관 211)

  나. 우편 접수: (25601)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내곡동) 대학원교학팀(마리아관 211)

  다. 이메일 접수: ckxmrtn@cku.ac.kr

 

7. 문의처: 대학원교학팀 033-649-7163, 7165


 

심사결과 제출서류와 관련하여 추후 별도 공지 예정

최종 학위청구논문 완성본: 2025. 12. 19.()까지 제출 (기간연장 불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