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68102

수학교육과 주요 공지사항

수정일
2023.10.06
작성자
고예린
조회수
651
등록일
2023.10.06

 결석계 관련 공지


 학기 중 결석계 작성 관련하여 학교의 학칙 변경으로 인하여 학칙에 나와있는 항목 이외에는 단과대학 교학팀에 결석계 발급 권한이 사라짐

※ 특히 병결과 관련한 결석계는 아예 발급 불가

※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9-1판]”[참고자료 3]를 준수하여 코로나는 작성 가능


*학칙

external_image


 확인해야할 사항

1. 수업명, 해당과목 교수님 성함 오류가 없는지 

2. 결석계에 전자서명 기재 여부

3. 학부(과)장 성함 기재하는칸에 교수님 성함 기재 여부

4. 증빙자료 결석계 뒤에 붙여서 하나의 파일로 만들었는지

꼭 확인하고 보내주세요 :) 



 학년별 학점 이수구분



[교육과정]

https://www.cku.ac.kr/cku/501/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Y2t1JTJGMzE1JTJGMTk1JTJGYXJ0Y2xWaWV3LmRvJTNGcGFnZSUzRDElMjZzcmNoQ29sdW1uJTNEc2olMjZzcmNoV3JkJTNEJUVDJTlEJUI0JUVDJTg4JTk4JTI2YmJzQ2xTZXElM0QlMjZiYnNPcGVuV3JkU2VxJTNEJTI2cmdzQmduZGVTdHIlM0QlMjZyZ3NFbmRkZVN0ciUzRCUyNmlzVmlld01pbmUlM0RmYWxzZSUyNnBhc3N3b3JkJTNEJTI2


[전공 기본이수과목]

https://www.cku.ac.kr/math/938/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bWF0aCUyRjEwMCUyRjE0Mzg0NiUyRmFydGNsVmlldy5kbyUzRg%3D%3D


[2023 교양 대체 인정표]

https://www.cku.ac.kr/math/938/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bWF0aCUyRjEwMCUyRjE1MTY5NSUyRmFydGNsVmlldy5kbyUzRg%3D%3D




 졸업요건


1. 전공 학점


  ▶ 학번별 전공 총 이수 학점 

    1) 08/09/10학번 → 65학점

    2) 11/12/13/14학번 → 67학점

    3) 15학번 → 68학점

    4) 16/17/18/19/20/21/22/23학번 → 69학점


   기본이수과목 7과목 이상 21학점 이상 이수

external_image

   교과교육영역 3과목 9학점 이수(수학교육론/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수학과논술(=수학교과논리및논술))

   ※ 필수 이수 학점을 이수해도 기본이수과목과 교과교육 영역이 충족되지 않으면 졸업 불가 ※


2. 이외


  성인지교육

  1) 2021학년도 이후 입학자: 4회 이수

  2) 2020학년도 이전 입학자: 2회 이수

   ※ 2021.2.9. 기준 수업연한이 2학기 초과(3학기 이상인 자)하여 남는자는 졸업전까지 2회 이수 

  적인성검사 2회 합격

  심폐소생술 2회 이수

  전공 평점 2.1 교직 평점 2.6 이상

  총 학점 130학점 이상

  졸업시험 통과(4학년 과대표를 통해서 공지됨 2학기에 일괄로 진행됨)


 휴학


(휴학 신청 기간에는 인터넷에서 별다른 서류 없이 처리 가능)


1. 일반휴학

 ▶ 휴학 필요 서류

 1) 휴학원 1부 

   휴학기간(최대 2학기/ 이후 1년 단위로 연장), 복학예정일, 본인 및 보호자 서명 

 2) 사유서 1부

   (휴학하는 사유와 함께 하단에 본인서명과 보호자 서명)


2. 군휴학

 ▶ 군휴학 필요서류

 1) 휴학원 1부 

    휴학기간(군입대일/전역일), 복학예정일, 본인 서명 및 보호자 서명

 2) 입영통지서 1부


3.제출 방법

  대면제출: 진실관 315호(사범대교학팀)

  등기제출 : (25601) 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 (내곡동) 가톨릭관동대학교 수학교육과


※각종 링크 모음※

(중요 공지가 많이 올라오니 자주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학사공지 : https://www.cku.ac.kr/cku/499/subview.do


▶ FAQ : https://www.cku.ac.kr/cku/501/subview.do


▶ 수학교육과 홈페이지 : https://www.cku.ac.kr/math/index.do


▶ 사범대학 홈페이지 : https://www.cku.ac.kr/sites/edu/index.do


▶ 각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 https://cku.certpia.com/#


▶ 학교 서식 자료실 : 서식자료실-가톨릭관동대학교 (cku.ac.kr)


▶ 학교 주소: (25601) 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 (내곡동) 가톨릭관동대학교 수학교육과


▶ 사범대교학팀 주소 : 진실관 315호




 전공강의실 대여 절차


▶ 주간(평일9:00-17:00)

1. 강의실 앞에 붙어있는 수업 시간을 확인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과 겹치지 않는지 확인한다.

2. 겹치지 않음을 확인 후 사범대학 교학팀 수학교육과 담당자에게 다른 사용자와 겹치지 않는지 확인을 받는다. 

3.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하단에 첨부되어 있는 사범대학 전공강의실 주말·야간 사용 신청서를 작성한다.

4. 해당 서류를 인쇄하여 진실관 315호로 직접 제출한다.

4. 담당자 확인 후 해당 종이를 반으로 잘라 주면, 해당 서류를 받아 가져간 후 신청한 시간에 전공강의실을 사용한다.

5. 전공 강의실 사용 후 뒷정리를 하고 수교 담당자에게 사용을 마쳤다고 카톡으로 연락하거나 진실관 315호로 방문하여 이야기 한다. 


▶ 야간(주말,공휴일,평일17:00~)

1. 강의실 앞에 붙어있는 수업 시간을 확인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과 겹치지 않는지 확인한다.

2. 겹치지 않음을 확인 후 사범대학교학팀 수학교육과 담당자에게 다른 사용자와 겹치지 않는지 확인을 받는다. 

3.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하단에 첨부되어 있는 사범대학 전공강의실 주말·야간 사용 신청서를 작성한다.

4. 해당 서류를 인쇄하여 진실관 315호로 직접 제출한다.

5. 담당자 확인 후 해당 종이를 반으로 잘라 주면, 해당 서류를 마리아관 201호(종합상황실)에 방문 제출한다

6. 전공 강의실 사용 후 뒷정리를 하고 종합상황실에 전화하여 학과/이름을 밝힌 후 사용을 마쳤으니 문을 잠가달라고 요청 드린 후 문이 잠김을 확인한다.


※ 유의사항 ※

- 다른 학생들과 혼란이 빚어질 수 있으니 강의실 사용 신청 시간을 엄수한다.

- 사용 후 뒷정리를 꼼꼼하게 하고 나간다. (전등, 컴퓨터, 사용한 책상 등)

- 강의실 사용 신청은 평일 9시부터 5시에만 가능하니 주말이나 공휴일 또는 야간 신청시 미리 학과 담당자 선생님께 연락하여 대여해둔다.

- 모든 대여는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 강의실 독점의 위험이 있으니 매주 월요일~일요일 일주일 주기로 신청을 받는다.

- 대여할 수 있는 강의실은 수학교육과 전공 강의실인 진실관 205호이며, 다른 학과 강의실은 사용이 불가하다.


 도서 대여 방법 및 유의사항

 

1. 매체제작실 방문(310호)하여 대여일지 작성

2. 반납일 : 대출일부터 7일

3. 최대대여수 : 3권

4. 반납일이 지났을 경우 연체일의 두배수만큼 대출을 금지

5. 훼손 및 분실시에는 대출자가 보상


 교육봉사 Q&A


다음은 교육봉사 관련 문의가 많았던 질문들을 취합해서 답변해놓은 파일입니다.

교육봉사를 시행하실 때 파일을 꼼꼼히 확인해주시고 시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외의 기타 문의사항  월-금 9:00-5:00 / 033-649-7823 교직과로 연락바랍니다. (파일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교육봉사 계획서 안내


2023-2학기 교육봉사 계획서를 제출하실 분들은 

im8466이나 peae526가 아닌 tnwl109@cku.ac.kr로 보내셔야 담당선생님이 확인하실 수 있으니 메일보내실때 

반드시 tnwl109@cku.ac.kr로 보내주세요.


# im8466이나 peae526으로 보낸 계획서는 인정이 안된다고 하니 이 주소 보낸 학생들은 tnwl109@cku.ac.kr로 다시 제출해주시고 계획서 제출 하실때는 꼭 메일 확인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