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1735

(언론보도) 가톨릭관동대 경찰학부, 강릉경찰서 ‘범죄예방활동 인증서’ 수여식 가져(이뉴스투데이, 한국대학신문)

수정일
2025.12.10
작성자
홍명기
조회수
10
등록일
2025.12.10
(언론보도) 가톨릭관동대 경찰학부, 강릉경찰서 ‘범죄예방활동 인증서’ 수여식 가져(이뉴스투데이, 한국대학신문) 첨부 이미지
가톨릭관동대 경찰학부는 10일 오전 10시 강릉경찰서에서 ‘범죄예방활동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지난 여름 강릉경포여름경찰서 협력 방범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인증서는 “피서지 안전 및 범죄예방을 위해 올해 7월25일부터 8월14일까지 운영한 강릉경포여름경찰서 범죄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했기에 이 인증서를 드림”이라는 내용으로 강릉경찰서장 이길우 서장이 직접 전달했다.

특히 여름철 피서지 안전을 위해 관 주도로 운영되는 여름경찰서는 전국에 단 4곳뿐이며 이 가운데 학생들과 함께 협력 방범 활동을 펼치는 사례는 가톨릭관동대 경찰학부가 유일하다.

경찰학부 학생 27명이 올해 활동에 참여했으며 이 중 성실히 활동에 임한 4명에게는 강릉경찰서장 감사장이 추가로 수여됐다.

감사장 수상자는 4학년 김경민, 4학년 이건희, 4학년 박지성, 2학년 최승우 학생이다.

신현주 경찰학부 교수는 수여식 현장을 지켜보며 “학생들이 단순한 현장실습을 넘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직접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배움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길우 강릉경찰서장은 “폭염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해 준 학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경험은 앞으로 공직자로 성장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감사장을 받은 경찰학부 4학년 이건희 학생은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마주하며 범죄예방 활동을 수행한 경험이 앞으로 진로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 신분이지만 경찰 역할을 체감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톨릭관동대 경찰학부는 앞으로도 지역 경찰과 협력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지역 치안 강화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 https://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7201

한국대학신문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8737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