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과 학생은
졸업시 주전공(지리교육) , 공통사회 연계전공 등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다양한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융합과학으로서의 지리학을 인접분야의 학문에 적용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하고 있다.
교사
졸업생들은 임용고사에 합격하여 국공립 중등학교 교사로 활동하거나 일정한 채용절차를 거쳐 사립 중등학교 교사로 활동한다. 또한 기간제 교사 혹은 시간강사, 방과후교사, 다문화학교, 대안학교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학생들을 길러내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 중 100여명이 넘는 교사가 전국의 중등학교에서 교장, 교감, 수석교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학교수/연구원
졸업생들은 대학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는데, 제주대, 오산대 등 전국의 대학강단에서 연구 및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각종 연구소 및 기관(속초시립박물관, 농촌진흥청, 춘천시문화재단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편, 다수의 졸업생들이 현재 본교 교육대학원 혹은 타 대학의 대학원(서울대, 경희대, 동국대, 인천대 등)에 진학하여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관광 및 여행 관련 분야
복수전공(관광경영, 호텔경영 등)을 이수하고, 관광 및 여행 관련의 유수한 기업들(하나투어, 모두투어, 한화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등)로 취업하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공간정보산업 분야
학과의 전공과목 중 공간정보산업에 진출하기 위한 기초역량(지도학 및 원격탐사, 지리정보조사법 등)을 쌓고, 비교과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노력을 통해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측량회사, 한국국토정보공사(LX) 등으로 취업하여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일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지역개발 관련 분야
학과의 전공과목 중 지역개발 관련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기초역량(경제지리학, 도시지리학, 지역개발론 등)을 쌓고, 비교과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노력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합격하여 지역개발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기타 기업/관공서
또한, 학원강사, 기자, 여행작가, 사진가, 공사 및 공무원, 교육계, 일반 기업체의 전문 인력으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