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교육목표 | 졸업역량 |
---|---|---|
가톨릭 정신을 실천하는 의료전문인 |
생명을 존중하는 의료전문인 | 공동체 소명 의식 (A) |
전인치료를 통하여 하느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의료전문인 | 그리스도 사랑과 삶의 방식을 실천 (B) | |
성숙한 인격을 바탕으로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의료전문인 | ||
지성과 열정을 갖춘 역량있는 의료전문인 |
자기 평가와 개발을 평생 지속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의료전문인 | 자기 주도 평생학습 및 성찰 (D) |
의학지식, 진료 및 연구역량에 있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의료전문인 | 의학연구 원칙과 방법론에 대한 식견 (E) | |
임상문제 중심으로 과학지식의 구조화 및 활용(F) | ||
임상 수행 및 일차 진료 능력 (H) | ||
혁신과 창의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의료전문인 | 삶에 대한 문제의식과 인문학적 사유 능력 (C) | |
임상문제의 과학적 추론 능력 (G) | ||
근거중심의학의 활용 (I) | ||
사회와 함께 하는 지도자적 의료전문인 |
협동과 배려,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 능력을 갖춘 의료전문인 | 협동과 리더십 (J) |
의사소통능력 (K) | ||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료전문인 | 교육자적 기본 소양 (L) | |
직업전문성 인식 (M) | ||
사회책무성 인식 (N) | ||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지도자적 의료전문인 | 국제적 안목(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