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채용 분야 및 지원 자격
가. 공통 사항
| 구분 | (공통)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
|---|---|
| 지원 자격 |
·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 「병역법」 제76조제1항에 해당하지 않는 자(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따른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청소년성보호법」상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자 |
| 우대 사항 |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대상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지원자 |
나. 채용 분야별
| 직종 (직급) |
채용 분야 |
인원 | (필수) 지원 자격, 우대사항 및 담당 주요 업무 | |
|---|---|---|---|---|
| 사무직 (9급) |
일반행정 | 3명 | 필수사항 |
· TOEIC 8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어학성적(영어) 보유자 |
| 우대사항 |
· 고등교육기관 업무 경력 3년 이상인 자 · AI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AICE associate) 소지자 · 영어, 중국어 외국어 능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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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주요업무 |
· 교무, 학생, 기획, 입시, 국제교류, 총무 등 대학 행정업무 전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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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분석 |
1명 | 필수사항 |
· TOEIC 8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어학성적(영어) 보유자 |
|
| 우대사항 |
· 데이터 분석 관련학과 및 전공(딥러닝, 빅데이터, SW계열 등) 졸업자 · AI,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관련 업무 경력자 · Tableau, Spotfire 등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능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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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주요업무 |
· 교육·연구 및 대학경영 분야 등 데이터 설계·수집·분석 및 관리 · 대·내외 데이터 수집·관리·활용 · 대학정보공시 및 대학통계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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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직 (9급) |
IT개발 | 1명 | 필수사항 |
· 관련 분야(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계열)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혹은 정보처리 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
| 우대사항 |
· JAVA MVC 모델 프레임워크 및 DBMS 운영 경험자 · 컴퓨터 분야 자격증 소지자 · 웹 개발 및 운영 업무 2년 이상 경력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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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주요업무 |
· 정보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정보시스템 서비스 운영(JAVA MVC 모델, ORACLE 기반 프로그램) · 정보보안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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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용 후 인사 정책에 따라 근무부서 및 담당업무 확정됨
※ 채용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
2. 채용 절차
| 지원서 접수 | → | [1차] 서류 심사 |
→ | [2차] 심층토론 및 전문성 심사 |
→ | [3차] 면접 심사 |
| 온라인 응시원서 접수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제출서류) |
통과자 개인별 문자 및 이메일 안내 |
통과자 개인별 문자 및 이메일 안내 |
통과자 개인별 문자 및 이메일 안내 |
※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전형 응시자격 부여
※ 임용 제청 후 최종면접이 진행됨
3. 지원서 접수
가. 접수 기간 : 2025. 11. 10.(월) ~ 2025. 11. 21.(금)까지
나. 접수 방법 : 온라인 응시원서 접수[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 및 제출]
※ 제출서류(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는 별도 안내메일로 제출
※ https://klas.kw.ac.kr/spv/sys/optrn/linkpop/EmpmnApplySpvPage.do
4. 임용 및 처우 (추후 변경 가능)
가. 본교의 「직원인사 규정」에 따라 직급(9급)을 부여함
※ 단, 전문자격증(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등) 소지자에 한하여 경력 인정에 따른 ‘직급’ 부여(최대 7년까지 경력 인정) 및 ‘별도 수당’ 지급함
나. 채용 후 3개월간 수습기간을 적용하며, 수습기간 만료 후 직원인사위원회의 심의 결과 적격자로 판정된 자는 정규직원으로 신분을 보장받음
5. 응시원서 작성 및 서류제출
가. 제출 서류 : 3차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아래의 서류를 원본으로 제출해야 함.
| No. | 제출 서류 | 비고 |
|---|---|---|
| 1 |
학력(졸업)증명서 원본 1부 - 편입자는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원본 포함 - 석사 이상은 대학/대학원 학력(졸업)증명서 각 1부 |
필수 제출 |
| 2 |
성적증명서 원본 1부 석사 이상은 대학/대학원 성적증명서 각 1부 |
필수 제출 |
| 3 |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 원본 1부 |
해당자 제출 |
| 4 |
공인어학성적표 1부 |
필수 제출 |
| 5 |
자격증 사본 1부 |
해당자 제출 |
| 6 |
병적증명서 원본 1부 |
군필자 필수 제출 |
| 7 |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원본 1부 |
해당자 제출 |
| 8 |
장애인증명서 원본 1부 |
해당자 제출 |
| 9 |
성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
3단계(면접 심사) |
다. 단,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 자격증 사본, 기타 우대사항 관련 증빙자료는 모든 지원자가 사전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제출 방법은 아래의 ‘5-나 응시원서 작성 및 서류제출 방법’ 참고)
나. 응시원서 작성 및 서류제출 방법
1) 대상자 : 모든 채용 분야 응시자
2) 응시원서 작성 방법 및 이메일 제출 서류
가) 응시원서 :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 입사지원서 :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등 기재
(2) 자기소개서 : 경력 사항 및 자기소개 내용 작성
- 경력 사항 : 입사지원서 ‘경력사항’에 기재한 내용을 기준으로, 순서대로 담당 업무 및 주요 추진실적을 상세하게 작성
- 자기소개 : 본인의 역량, 가치관, 성과 등 기재
나) 이메일 제출 서류 : 아래의 증빙자료는 이메일로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함
→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 자격증 사본, 기타 우대사항 관련 증빙자료 등
3) 이메일 제출 방법
가) 제출처 : recruit@kw.ac.kr
나) 이메일 작성 방법
(1) 이메일 제목 : ‘[채용 분야] 성명’
예)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
(2) 첨부 서류 제출 방식 : 제출 서류는 각 항목별로 파일명을 작성한 후 1개의 ZIP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하며, 모든 파일은 PDF로 제출해야함
(가) 파일명 : ‘[채용 분야] 성명_필수/우대사항_내용_번호’
예)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_필수사항_어학_1
[IT개발 분야] 홍길동_필수사항_학위_1
[IT개발 분야] 홍길동_필수사항_자격증_1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_우대사항_경력_1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_우대사항_자격증_1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_우대사항_자격증_2 등
(나) ZIP 파일명 : ‘[채용 분야] 성명’
예) [일반행정 분야] 홍길동. zip
다. 유의 사항
1) 지원 희망자는 자격 요건 등이 적합한지 정확히 확인 후 응시
2) 채용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함
3) 접수 완료 후 응시원서(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 사항은 수정 불가함
4) 응시원서(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 서류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됨
예) 허위기재, 착오, 오입력·누락, 연락불가, 증빙서류 미제출 등
(응시원서 작성 시 연락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E-mail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며, 사전에 관련 증빙서류를 구비·확인하여 오입력으로 인한 합격 취소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
5) 경력증명서에는 반드시 근무기간, 직위(직급), 부서명이 명시되어야 하며, 소속기관의 직인이 포함되어 있어야 함. 불명확한 경우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경력증명서 기준일은 공고 마감일(2025.11.21.)을 기준으로 함.
6) 결격사유 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 부적격자로 판정된 경우 불합격 처리함
7) 부정한 방법(부정청탁, 부정행위 등)으로 합격한 자에 대한 합격 취소 및 사법처리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8) 채용 분야별 적격자가 없을 경우 모집인원을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라. 채용 서류의 반환
1) 대상 : 정규직원 채용 입사지원자 중 채용 서류 반환 희망자
2) 반환 청구 기간 및 방법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의거, 채용 서류 반환은 채용 탈락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본교 총무팀으로 제출하며, 반환청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우편 또는 총무팀을 방문하여 수령 할 수 있음
· 우편 발송 시, 반환 비용은 본인 부담임
·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양식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서식 3
3) 온라인 제출 서류는 반환 대상이 아님
4) 지정 기간 내 반환신청이 없는 경우, 채용 서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함
6. 문의처
광운대학교 총무처 총무팀(☎ 02-940-5042~3, kyjoon98@kw.ac.kr),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광 운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