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DOiT실천학습1,2(유연학기제)’ 교과목 운영 모집안내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생성공지원센터는 2025학년도 2학기 계절학기에 운영하는 ‘DOiT실천학습1,2(유연학기제)’ 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 주도적인 진로설계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12월 10일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생성공지원센터장
다 음
가. 과제명: 1.2 유연한 학사제도 기반 실천학습경험 체계 고도화
나. 공모 사업명 : 2025학년도 2학기 ‘DOiT실천학습1,2(유연학기제)’ 교과목 운영 모집안내
다. 목적
1)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및 수행 역량 개발
2) 학생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고 다양한 진로를 주도적으로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3) 이론 중심 교육의 한계를 탈피하여 프로젝트·현장 체험·문제 해결 활동 등 실천 중심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주도적 학습을 통한 역량 함양과 학습권 확대
4) 영역의 제약 없이 학생이 도전하고자 하는 분야를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
라. 운영 계획
1) 운영 기간: 2025년 12월 24일 ~ 2026년 1월 15일(2025년도 2학기 계절학기)
2) 대상: 본교 재학생
※ 졸업예정자 및 2025학년도 2학기 계절학기 신청 학점이 7학점 이상인 학생 신청 불가
3) 세부 일정
|
홍보 및 신청서 제출 |
선정 결과 안내 |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
교과목 진행 |
최종보고서 제출 및 발표 |
|
2025. 12. 10.(수) ~ 12. 18.(목) |
2025. 12. 18.(목) ~12. 19.(금) |
2025. 12. 22.(월) |
2025. 12. 24.(수) ~ |
2026. 1. 16.(금) |
※ 운영 시기 및 일정은 학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최종보고서 제출 이후 ‘DOiT실천학습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팀에 대해 상금 지급
※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1,2 참조
마. 선정 기준
※ 제출한 신청서 및 계획서의 내용을 토대로 아래 표에 맞는 적정성을 판단
|
구분 |
내용 |
|
과제의 도전성 |
- DOiT실천학습 교과목 과제가 도전적인가?(난이도 및 해결 방법) |
|
자기주도성 및 창의성 |
- 과제수행이 자기주도적인가? - 자기주도적으로 수행/담당하는 내용이 무엇인가? - 교내외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단순 참여하는 것은 아닌가? |
|
기존 교육과정과의 차별화 |
- 정규 교과목에서 배울 수 없는 내용인가? - 융합적·창의적 성격의 과제인가? - DOiT실천학습 교과목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는가? |
|
계획의 충실성 |
- 계획한 기간 내에 달성할 수 있는가? - 참가인원 각자의 역할이 명확하고 적절한가?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등이 구체적인가? - 신청학점의 적절성: 신청학점 수가 난이도에 비해 적절한가? |
바. 지원 사항
1) 학생: 경진대회 상금
|
구분 |
시상팀 수 |
상금 |
|
대상 |
1팀 |
40만 원 |
|
최우수상 |
2팀 |
팀당 35만 원 |
|
우수상 |
3팀 |
팀당 30만 원 |
|
장려상 |
4팀 |
팀당 25만 원 |
|
합계 |
3,000,000원(금일삼백만원) |
|
※ 대학혁신지원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사업비가 지원됨
2) 교원
|
▣ 교원 업적평가 반영 사항 ○ 교육영역 점수: 4점 부여 - 관련근거: [별표1] 교육영역-학생지도실적-학생지도-DOiT실천학습경험학기제 지도 |
사. 제출 서류
1) 신청 시: DOiT 실천학습 신청서 및 계획서
DOiT 실천학습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및 수행 서약서
2) 진행 시: 중간보고서 제출(2026년 1월 5일까지 제출)
3) 종료 시: DOiT 실천학습 결과보고서
○ 제출처: success@cku.ac.kr(학생성공지원센터 대표메일)
아. 문의: 학생성공지원센터(033-649-7223 또는 success@cku.ac.kr)
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DOiT실천학습1, 2 운영 안내문
2. 2025학년도 2학기 DOiT실천학습1, 2 제출서류.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