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652
- 글번호
- 357842
2025학년도 제4회 콜로키엄
- 수정일
- 2025.05.28
- 작성자
- 함예은
- 조회수
- 109
- 등록일
- 2025.05.22
안녕하십니까. 지리교육과 제50대 학생회 정보부입니다.
2025-1학기 네 번째 콜로키엄은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in GIS classroom' 이라는 주제로
오건화 워싱턴 주립대학교 지리학과 조교수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보편적 학습 공간인 교실, 혹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을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공간에 적용된 사례를 보여주셨습니다.
공간 정보를 표현한 다양한 자료들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어떻게 학습하면 좋을지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도 말씀해주셨습니다.
특히 평가를 하나의 제시물로써 평가하는 게 아니라, 단계적으로 지도하고,
심층적으로 평가하시는 방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학생들이 다소 어려워할 수 있는 GIS를 활용해 여러가지 학습 요소들로 녹이고,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독려하시는 방법들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전 세계 학생들을 가르칠 때, 학생에게 학습 과제의 선택권을
부여하고, 다양한 학습법들을 적용하시는 방법들도 흥미로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지리, 공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귀한 발걸음 해주셔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의 전해주셔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