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1975년 설립된 저희 지리교육과는 학부와 대학원(교육대학원 지리전공)을 통해 40여년간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지리교사는 물론 사회의 각 영역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의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리교육과의 구성원들은 모두 함께 지리를 매개로 학교 교육, 학술 연구, 취업 등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리교사 양성이 주된 목표이지만 지리학이나 GIS 등 전공 기반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규 교과 이외에 매학기 정기학술답사를 운영 중에 있으며, 교육봉사 분과, 답사 분과, GIS 분과 등 학술 동아리와 사진부, 축구 동아리 등의 자율적인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과 교육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튜터링(학생 주도적 학습프로그램) 및 임용시험 준비 캠프 등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워가는 노력도 소홀함이 없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는 지난 2016년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 일반대학원 지속가능환경학과를 신설하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기후변화 등 인류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인성과 역량을 갖춘 참된 교사, 열정적 사회인을 양성하기 위해 가르치고 배우는 모든 과정에서 부단히 도전하고 혁신함으로써 오늘의 안녕에 머물지 않고 관동을 넘어 미래로 비상하는 지리교육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