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profl,fnctNo=65 게시물 검색 검색하기 이름 직위/학위 이메일 사이트 연구분야 인물소개 리스트 김지은(Ji-Eun Kim) 직위/학위 교수 연구분야 영어교과교재연구/TESOL/에듀테크 전화번호 033-649-7816 / jieunkim@cku.ac.kr 사무실 진실관 404호; 메타버스 연구실 주소 본문 마지막에 상세보기 교수소개 김지은(Ji-Eun Kim)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지은(Ji-Eun Kim) 직위/학위 교수 연구분야 영어교과교재연구/TESOL/에듀테크 전화번호 033-649-7816 / jieunkim@cku.ac.kr 사무실 진실관 404호; 메타버스 연구실 주소 본문 마지막에 (facebook.com/jieun2001 <학력> ■ 2004. 미국 텍사스 주립대(UTA) 박사 (Linguistics) ■ 1999. 미국 텍사스 주립대(UTA) 석사 (Education in Teaching, TESOL) ■ 1996.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사범대학) <자격증 및 수료> 2022-2025. 수업컨설턴트 자격증(3급), 한국교육공학회 2023. 심리상담사 자격증, 한국능률협회, KMA 2021.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 서울대학교 1999. Graduate certificate in TESOL, 텍사스주립대(UTA) 1996. 경영사무 인증, 이화인증원 1996.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이화여자대학교 <교내경력 및 교육경력> (현) 가톨릭관동대 트리니티융합대학 학장 가톨릭관동대 교육성과관리센터, 센터장 가톨릭관동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센터장 가톨릭관동대 대학혁신지원 사업단, 부단장 가톨릭관동대 홍보실장 가톨릭관동대 크리닉센터, 센터장 가톨릭관동대 사회봉사센터, 센터장 가톨릭관동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센터장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부학장 가톨릭관동대 교육연수원, 원장 가톨릭관동대 학생처, 부처장 가톨릭관동대 영어교육과, 학과장 영어교육전공 대학원, TESOL 전공 대학원, 주임교수 초등영어교육전공 대학원, 주임교수 관동대학교 영어교육과, 학과장 2008.03~ 관동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 2005.08~2008.02 미국 국방외국어대학교(Defense Language Institute),교수(정년트랙) 2003.08~2005.05 미국 Brookhaven 대학(커뮤니티 칼리지), 교수(비정년트랙) 2001~2003 미국 텍사스주립대(UTA), GTA <외부경력> 기업체 어학교육/학습법/에듀테크 자문위원 현)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부회장 현)한국영어학회, 부회장 현)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교육 부회장 현) 외국어교육학회, 학술이사 현)한국영어평가학회, 연구이사 현)초등영어교육학회, 대외협력이사 현)한국음성학회, 이사 현) 한국 ESP 학회, 이사 경기도 교육정책 자문위원회, 위원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책임이사 한국영어평가학회, 기획이사 한국영어교육학회, 편집위원 현대영어교육학회, 편집위원 한국현대영어영문학회, 국제교류이사 Asia-Pacific Journal of Educational Management Research(AJEMR), Editorial Board 한국음성학회, 학술이사 한국음성학회, 홍보이사 영상영어교육학회, 이사 한국언어연구학회, 편집위원 한국음성학회, 편집부위원장 한국음성학회 음성학연구회, 회장 한국현대언어학회, 부회장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연구이사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편집이사 한국현대언어학회, 편집위원 한국현대영어영문학회, 편집위원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연구회, 자문위원 ACTFL 한국위원회, 자문위원 주요 국가 시험들 출제위원 주요 국가 면접시험 위원 <주요 수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교육부, 2019.12)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수상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21.12) 가톨릭관동대 교원평가 우수교원 표창 가톨릭관동대 교육업적 우수교원 표창 가톨릭관동대 우수강의 교원 표창 가톨릭관동대 연구실적 우수교원 표창 관동대 우수강의 교원 표창 Who`s Who Among Students in American Universities & Colleges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7, 2018 Marquis Who`s Who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최근 Research Interest: Ed-Tech(교육과 기술 융합)/AI, 메타버스, 빅데이터 활용 영어교육, 역량중심교육 <관련 과제참여> '에듀테크와 영어교사교육: 메타버스와 AI 기술 발전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 수업모형 개발과 효과성 분석' (2023-2033, 한국연구재단). '인공지능 학습용_ 주제 적응형 영어말하기 평가 데이터'(NIA 2-023,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언어교육용 서양어, 아시아어 사용자의 한국어 음성 데이터 (NIA 23,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인공지능 학습용_교육용 한국인의 다국어 음성 데이터' (2022,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등 논문 실적> 'Data-Based Learning Analysis and Its Application to English Education: Focusing on Online and Blended Learning Environment (2023)',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그룹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 대한 영어교육 전공 학습자들의 인식: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분석'(2022), '영어교육 관련 사회적 인식 변화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테크놀로지 활용 영어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 방안' (2022) 외 ■ ■ SCOPUS 및 등재학술지 이상 ‘70편 이상’ ■ ■ <저서> 성공하는 영어수업을 위한 티칭 매뉴얼 언어이야기 Yo!Yo! Playtime 총 8권(EBS 방영) : 영어와 타 과목 융합 <메타버스 연구실> https://spotvirtual.com/@dr-jek-ecf1136f502f7564/@jek-office-l5r/@office * 보통 열어두고 있으나, 이메일로 미팅 약속을 잡으시면 더 좋습니다. 닫기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양인영(In Young Yang) 직위/학위 교수(학과장) 연구분야 영어음성음운론/영어 발음 교육 및 습득/영어 듣기 및 말하기 교육 전화번호 033-649-7762 사무실 진실관 419호 상세보기 교수소개 양인영(In Young Yang)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양인영(In Young Yang) 직위/학위 교수(학과장) 연구분야 영어음성음운론/영어 발음 교육 및 습득/영어 듣기 및 말하기 교육 전화번호 033-649-7762 사무실 진실관 419호 <학력> 서울대학교 외국어교육과 영어전공 교육학 박사 서울대학교 외국어교육과 영어전공 교육학 석사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문학사 <교육 및 자격> 미국 하와이대학교 마노아캠퍼스 수학(2004, Linguistics & SLS)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 영어(2008, 서울대학교) <경력> 현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조교수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학과장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주임교수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TESOL전공 주임교수 가톨릭관동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어영문학과 주임교수 전 가톨릭관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전 가톨릭관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일어일문학과 학과장 전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조교수 전 서울대학교, 국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안양대학교, 세종대학교 시간강사 <수상> 안양대학교 안양교육상(외국어 부문 우수 외래 강사) (2015) 한국사회언어학회 신진연구자상 (2019) 한국영어학회 우수논문상 (2022) <학회> 한국영어학회 영어학 편집위원 (2024) 한국영어학회 연구이사 (2024) 한국음성학회 말소리와음성과학 편집이사 (2024) 한국영어학회 연구이사 (2023) 한국음성학회 말소리와음성과학 편집이사 (2023) <연구> [2023] Prosodic Manifestations of L2 English Read Speech and Pronunciation Proficiency: Bridging the Gap between Research and Practice, Korean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 23, 1094-1110. [2023] An Exploratory Study of Acoustic Cues in Stop Production in Gangneung Korean(with Seongseog Park), Language Research, 59(1), 69-91. [2022]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원인 분석 연구. 도.농간 지역 격차 및 교과별 성취수준 중심으로(with Seongseog Park and Donghwan Lee). 교육부 이슈페이퍼. [2022] 고등학교 영어 기초학력 미달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 특성 요인: COVID-19 전후 비교, Korean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 22, 208-228. [2021] Differential contribution of English suprasegmentals to L2 foreign-accentedness and speech comprehensibility: Implications for teaching EFL pronunciation, speaking, and listening, Korean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 21, 818-836. [2021] 고등학생들의 영어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고교-대학 연계 영어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with Ji-Eun Kim),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26(2), 345-367. [2021] Factors affecting immigrants’ host country language proficiency: Focusing on the differences between migrant workers and marriage-migrant women in South Korea (with Seongseog Park, Sungjun Lee, and Byunggon Min), Castledown Publishers (Australia), 1, 14-30. [2020] Utilizing an AI-Based grammar checker in an EFL writing classroom (with Jihyun Park),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36(1), 97-120. [2019] 제2언어 정보구조와 원어민의 학습자 발화 이해도 간 관련성 연구,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8(3), 63-83. [2018] Linguistic representations of Korean immigrant English in North American media space: An analysis of Appa`s English in Kim`s Convenience (with Inchull Jang), The Sociolinguistic Journal of Korea, 26(2), 1-36. [2018] Pause-Tonic stress interaction in English L2 speech of Korean talkers with different proficiency levels, Korean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 18(1), 1-29. [2017] Instructional effects on voice onset time perception in L2 speech segmentation, Language Research, 53(3), 561-585. [2016] Accent-Epenthesis interaction revisited (with Hyunju Kim), Korean Journal of Linguistics, 41(2), 239-265. [2015] Korean learners’ production of English sentence stress: A syntagmatic observation, Journal of the Korea English Education Society, 15(1), 53-79. [2014] Acoustic cues in Korean high school students’ L2 phoneme perception and speech segmentation,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30(4), 235-264. [2010] Personality differences on the 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test performance of Korean learners, English Language Assessment, 4, 99-119. 닫기 메일 보내기 김성해(Sung-Hae Kim) 직위/학위 교수 연구분야 영어통사론/학교영문법 전화번호 033-649-7825 사무실 진실관 408호 상세보기 교수소개 김성해(Sung-Hae Kim)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성해(Sung-Hae Kim) 직위/학위 교수 연구분야 영어통사론/학교영문법 전화번호 033-649-7825 사무실 진실관 408호 <연구> PRO vs. Equi-DP,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52(4), 115-132. Derivational Approach to Contraction Focusing on Wanna Contraction,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54(4), 115-132. Labeling Infinitives,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57(4), 121-140. Control Structure under Survive-minimalism,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60(3), 147-163. 대학영어 단계별 교육과정의 운영효과(with Taehwan Choi, Jaejin Sa, Seokyung Hong), The Mirae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5(1), 365-383. 대학영어 단계별 교육과정에 대한 학습자 인식 및 만족도 연구: C대학 사례를 중심으로(with Taehwan Choi, Jaejin Sa, Seokyung Hong), The Mirae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6(1), 155-176. 플립러닝(Flipped learning)과 직소(Jigsaw) 협동학습 융합을 통한 대학영어 독해수업의 운영효과(with Seokyung Hong), The Mirae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6(3), 387-408. Linguistic Variation in Control Structures,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63(3), 187-205. 비대면 수준별 대학영어수업의 학업 성취도 변화 및 학습자 만족도 연구(with Seokyung Hong), Modern Studies in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65(4), 67-91. 비대면 수준별 대학영어 수업에 대한 고찰: C대학 사례를 중심으로(with Seokyung Hong), The Mirae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7(3), 141-162. 인문 교양강좌로서의 언어수업: 교과 설계 및 운영사례, The Journal of General Education, 21, 65-91. Is PRO Necessary?(with Jahyeok Koo), The Mirae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8(1), 241-262. 코로나19 이후 대학영어 수업에 대한 고찰: 대면ㆍ비대면 수준별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에 관한 학습자의 인식 비교(with Seokyung Hong), Modern Studies in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67(2), 129-149. 인문 교양강좌에서 소집단 협동학습에 관한 학습자 인식연구, The Journal of General Education, 25, 7-34. 닫기 메일 보내기 김영선(Young Seon Kim) 직위/학위 겸임교수 연구분야 영어교육 전화번호 033-530-3324 사무실 상세보기 교수소개 김영선(Young Seon Kim)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영선(Young Seon Kim) 직위/학위 겸임교수 연구분야 영어교육 전화번호 033-530-3324 사무실 <학력> ■ 2018. 가톨릭관동대학교 박사 (English Linguistics) ■ 2015. 가톨릭관동대학교 석사 (English Education) ■ 1990. 강원대학교 학사 (English Education) <자격증 및 수료> 2010. Graduate certificate in TESOL, The University of Sydney 2010. Graduate certificate in TESOL, 숙명여자대학교 2002. Secondary Education, faculty of education, The University of Alberta 1995. 중등영어 1급 정교사, 강원도교육청 1990. 중등영어 2급 정교사, 강원대학교 <경력> 현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겸임교수 동해중학교 영어교사 <논문 실적> ■The development of the component standard and the learning model for English subject PBL(2018) ■ The Effect of Project-based Learning on the English Academic Achievement and Perception (2016) Asia-pacific Journal of Multimedia Services Convergent with Art, Humanities, and Sociology ■ Effects of Applying Subject Based English Teaching based on Flipped Learning Method on Middle School Students’ English Academic Achievement (2015) Asia-pacific Journal of Multimedia Services Convergent with Art, Humanities, and Sociology 닫기 최용훈(Yong Hoon Choi) 직위/학위 명예교수 연구분야 영문학/영미희곡 전화번호 사무실 상세보기 교수소개 최용훈(Yong Hoon Choi)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최용훈(Yong Hoon Choi) 직위/학위 명예교수 연구분야 영문학/영미희곡 전화번호 사무실 연극, 문학평론가 전 현대영미어문학회 회장 전 KBS 국제방송 시사논평 영문작가 닫기 메일 보내기 고광규(Kwang Kyu Koh) 직위/학위 명예교수 연구분야 영어교육론/통사론/영어논술 전화번호 사무실 상세보기 교수소개 고광규(Kwang Kyu Koh) 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광규(Kwang Kyu Koh) 직위/학위 명예교수 연구분야 영어교육론/통사론/영어논술 전화번호 사무실 <학력사항> Ball State University 영어학 박사(Ph.D.) <경력사항>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교수 닫기 메일 보내기 처음 11 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