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에 의미를 부여한다. 의료에 가치를 더한다, 우리는 함께 세상에 선을 이룬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의학에 의미를 부여한다, 의료에 가치를 더한다, 우리는 함께 세상에 선을 이룬다.’는 교육 이념하에 ‘예수님의 사랑을 최고의 의술과 지성으로 현존케 한다’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의료원의 핵심 이념을 의학교육에 내재화하여 인간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1995년에 최초로 신입생을 선발하였으며 2014년 9월 1일 가톨릭관동대학교로 새롭게 개교하였고 2025년 의학과 개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인성과 윤리를 겸비한 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융합교육의 플랫폼에 기반한 역량중심/성과바탕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공의 과정을 포함한 연속·통합형 의사 양성 체제를 달성하기 위하여 부속병원인 국제성모병원과 협력 병원의 유기적이고 통합적인 임상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원도 영동 지역에 양질의 필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의사 양성을 위하여 지역 거점 병원 및 보건의료기관과 협력체제를 강화하였습니다. 또 우리 대학은 해외 유수 의과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과 교수 모두가 국제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의 이러한 창의·가치기반 교육 공동체를 통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과학적 지식 및 임상 술기 능력을 골고루 갖춘 역량 있는 의료인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대한민국과 세계의 의료문화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교육, 연구 및 임상 진료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추구하며 지역사회와 국민 보건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학생과 교직원, 동문, 그리고 지역 사회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장 구 본 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