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학과 모듈별 교육과정 체계도
학년 | 학기 | 모듈1 (소프트웨어개발) |
모듈2 (소프트웨어응용) |
모듈3 (소프트웨어보안) |
창의실용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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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학기 | 문제해결기법과 코딩 (3-2-1) |
창의적소프트웨어설계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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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C프로그래밍과 실습1 (3-2-1) |
R프로그래밍과 실습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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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1학기 | C프로그래밍과 실습2 (3-1-2) |
웹프로그래밍과 실습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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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프로그래밍과 실습1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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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오라클중심의 데이터베이스와 실습 (3-2-1) |
자바프로그래밍과 실습2 (3-1-2) |
AI활용을 위한 머신러닝 기초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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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닉스프로그래밍과 실습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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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1학기 | 자료구조 (3-3-0) |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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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프로그래밍과 실습 (3-2-1) |
사물인터넷과 실습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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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3-2-1) |
고급모바일프로그래밍과 실습 (3-2-1) |
정보시스템 구축 (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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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데이터베이스구축과 실무 (3-1-2) |
운영체제 (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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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1학기 | 프로그래밍언어응용과 컴파일러 (3-3-0) |
데이터구현기반 알고리즘 (3-3-0) |
데이터통신과 SW보안 (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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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SW기반 인공지능이론과 실습 (3-2-1) |
소프트웨어 캡스톤디자인1 (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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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 컴퓨터보안과 실습 (3-2-1) |
소프트웨어 캡스톤디자인2 (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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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과 가상현실 (3-2-1) |
무선통신과 인터넷 (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