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60560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nd 大Full 페스티벌’ 집중 취업특강 성황리 개최
- 수정일
- 2025.10.22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113
- 등록일
- 2025.10.22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2일(오늘) 요한보스코관 2층 Job Cafe에서 ‘2nd 大Full 페스티벌 집중 취업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15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오전 11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설명회 런치특강으로 시작됐다. 글로벌 취업 트렌드와 실제 해외 구직 전략을 다룬 이번 강연은 해외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후 1시 30분에는 강원혁신도시발전센터의 전문가가 참여한 ‘강원공공기관 멘토특강’이 진행되어 지역 공공기관의 채용 정보와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4시에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한 ‘우수중소기업 진로가이드’ 특강이 이어져 중소기업의 다양한 성장 가능성과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BGF리테일 채용상담 부스와 강원병무청 병역진로설계상담 부스가 상시 운영되어 학생들이 직접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와 함께 에어팟, 치킨세트, 스타벅스 커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어 참여 열기를 더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를 얻고 전문가의 실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pg)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