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60526
대학혁신지원사업단, CKU혁신서포터즈 ‘어센틱’ 공식 출범
- 수정일
- 2025.10.21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239
- 등록일
- 2025.10.21


우리 대학이 21일(오늘) 오후 1시 30분, 마리아관 컨버전스룸 에서 대학의 혁신성과를 널리 알리고 학생 중심의 소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CKU혁신서포터즈 어센틱(Authentic)’ 창단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호석 대외협력본부장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지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대학 주요보직자, 홍보팀이 함께 자리해 서포터즈의 첫 출범을 축하했다.
홍보팀장 장정법의 사회로 진행된 창단식은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혁신을 전하다’는 취지 아래,
학생들이 직접 대학의 혁신 현장을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하여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전하는 참여형 혁신 홍보 플랫폼으로 기획됐다.
김호석 대외협력본부장은 인사말에서 “CKU혁신서포터즈 어센틱은 대학의 혁신과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그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하는 주역이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활동이 대학의 비전 실현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창단식에서는 김용승 총장 명의의 위촉장 및 기념품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영어교육과 전효성 ▲영어교육과 최수영 ▲광고홍보학전공 김민서 ▲광고홍보학전공 김범규 ▲스포츠재활의학전공 김수빈 ▲경찰학부 박상영 ▲역사교육과 이요석 ▲스포츠재활의학전공 임세은 ▲경찰학부 한율 등 총 9명의 학생이 ‘CKU혁신서포터즈 어센틱’의 위원으로 위촉됐다.
김지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축사에서 “대학의 혁신은 구성원 모두의 공감과 참여 속에서 완성된다”며 “어센틱 서포터즈가 학생의 시선에서 변화의 이야기를 전하고, 대학의 혁신이 일상 속에서 살아 숨 쉬도록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단체사진 촬영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진행은 영어교육과 전효성 학생이 맡아 서포터즈의 비전과 향후 활동계획을 소개했다.
앞으로 CKU혁신서포터즈 ‘어센틱’은 ▲대학 혁신성과 홍보 콘텐츠 제작 ▲캠퍼스 혁신스토리 발굴 ▲대학 공식 SNS 및 미디어 채널 홍보 ▲지역사회와의 협업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 주도형 홍보문화 정착과 대학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며, ‘진정성 있는 혁신 소통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