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68973
VERUM경진대회 개최, 우리 글과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축제의 장!
- 수정일
- 2023.11.30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401
- 등록일
- 2023.11.29
[VERUM경진대회 단체 사진]
우리대학은 지난 23일 2023학년도 VERUM경진대회를 거행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VERUM교양대학과 VERUM 교양교육연구소가 주관하였으며 글쓰기 부문과 외국어 부문(영어, 일어, 중국어) 2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상식과 함께 거행되었다.
[글쓰기 부문 총평 발표 /스피치 영상 공개 발표회]
본 대회는 재학생들이 갖춰야 할 필수 기초역량인 글쓰기 및 외국어 능력과 연계되는 VERUM 교양교육의 성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 시상식 축사에서 VERUM교양대학 학장(김승욱)은 “글쓰기와 외국어 등 언어의 능력을 갖춘다는 것은 성숙한 나의 생각이 완성되어 거처할 수 있는 집을 짓는 것”과 같다고 말하면서, 미래사회에서 언어능력의 강화와 더불어 언어를 통한 사고의 심화라는 차원에서 교양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성실히 노력한 학생들의 소중한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중요한 자산이 되기를 거듭 강조했다.
[영어 스피치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 / 일본어 스피치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 / 중국어 스피치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
이번 경진대회 심사는 교양대학 소속 교원 9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심사 결과 총 25명의 학생이 입상하였다. 입상 부문은 글쓰기 부문 에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 영어스피치에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일본어스피치와 중국어스피치 부문에 각각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으로 선정되었다.
VERUM경진대회는 가톨릭관동대학교 VERUM교양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글쓰기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성취 의욕을 북돋우고, 언어적 사고력과 표현력, 전달력 등 종합적 인문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